ヨイド純福音教会 日本語礼拝部

Yoido Full Gospel Church Japanese Ministry

主の御名で歓迎します 자세히보기

感謝で始める365日

3月25日

일본어예배부 2022. 3. 20. 07:42

 

見えることと隠されたこと

その日、エルサレムの教会に対する激しい迫害が起こり、使徒たち以外はみな、ユダヤとサマリアの諸地方に散らされた。散らされた人たちは、みことばの福音を伝えながら巡り歩いた。(使8:1, 4)

 

霊的な観点からこの世を見る人は、現実を単純に自分の目に見える通りに判断しません。霊的な人は、いつくしみ深い神様に信頼して、現実の向こうにあることを期待します。この世を生きるとき、不義で悪しきこと、悔しくて心苦しいことがあります。しかし私たちの目に見えることが、この世のすべてではありません。いつくしみ深い神様がこの世を治められるので、私たちは目に見えることの後ろに隠された神様の摂理を待ち望まなければなりません。

ステパノが殉教して、エルサレム教会に大きな迫害がやってきたとき、絶望する人もいたでしょう。聖徒らは迫害を逃れ、他の地域に散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でした。主がこの地に建てられた教会が始まってまもなくやってきた苦難と逆境は、あまりにも重く感じられたことでしょう。しかし聖徒らがエルサレムから散らされると、ユダヤサマリアを含む全土に福音が宣べ伝えられました。神様は聖徒が経験する困難を、神様の御計画を成就される方向に導かれたのです。私たちの目の前の現実がいくら辛くても、いつくしみ深い神様の御計画と主権は、決して崩れることがありません。このことを覚えて、すべてのことにおいて感謝する信仰をもって前進し、さらに前進していきましょう。

 

 

 

보이는 일과 감추어진 일

 

그 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박해가 있어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지니라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새”(8:1, 4)

 

영적인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은 현실을 단순히 자기 눈에 보 이는 대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영적인 사람은 하나님의 선하심을 신뢰하면서 현실 너머의 일을 기대합니다. 세상을 살다 보면 불의하고 악한 일, 억울하고 답답한 일이 생겨납니다. 하지만 우리 눈에 보이는 일들이 세상의 전부는 아 닙니다. 선하신 하나님이 이 세상을 통치하시기에 우리는 눈에 보이는 일들 이면에 감추어진 하나님의 섭리를 기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데반이 순교하고 예루살렘교회에 큰 박해가 다가왔을 때 절망하는 사람도 있었을 것입니다. 성도들은 박해를 피해 다른 지역으로 흩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주님이 이 땅에 세우신 교회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다가온 고난과 역경은 너무나 크게 느껴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성도들 이 예루살렘으로부터 흩어지자 유대, 사마리아를 포함한 모든 땅에 복음이 전 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은 성도들이 경험한 어려움을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하시는 방향으로 이끌어가신 것입니다. 우리 눈앞의 현실이 아무리 어려 워도 선하신 하나님의 계획과 주권은 결코 꺾이는 법이 없습니다. 이 사실을 기억하면서 범사에 감사하는 믿음으로 전진하고 또 전진해야 하겠습니다.

 

 

'感謝で始める365日' 카테고리의 다른 글

3月27日  (0) 2022.03.27
3月26日  (0) 2022.03.20
3月24日  (0) 2022.03.20
3月23日  (0) 2022.03.20
3月22日  (0) 2022.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