ヨイド純福音教会 日本語礼拝部

Yoido Full Gospel Church Japanese Ministry

主の御名で歓迎します 자세히보기

感謝で始める365日

3月23日

일본어예배부 2022. 3. 20. 07:41

 

止められない感謝

ダニエルは、その文書に署名されたことを知って自分の家に帰った。その屋上の部屋はエルサレムの方角に窓が開いていた。彼は以前からしていたように、日に三度ひざまずき、自分の神の前に祈って感謝をささげていた。(ダニ6:10)

 

優れた能力を持つダニエルは、全国を統治する権限を委任されるほど、ダレイオス王に信任されていました。このような彼を他の役人たちは妬みました。結局、何人かの役人がダニエルを引きずり下ろそうと企みました。毎日ダニエルが神様に祈っていることを知った役人たちが、三十日間、王以外の他の神に祈願をする者は、誰でも獅子の穴に投げ込まれるという法案を王に提出したのです。ダレイオス王はこれを受諾し、信仰の自由を抑圧する法令がメディア全土に頒布されました。ダニエルは王が署名した法令が頒布されたことを知っていました。しかし神様に祈って、感謝をささげることを止めませんでした。王の命令であっても、神様に感謝をささげることを中断することはできなかったのです。結局、ダニエルは王の命令に背いた罪で、獅子の穴に投げ込まれました。しかし、神様は獅子の穴に御使いを送ってくださって、獅子の口をふさいでくださいました。ダニエルは少しも害を受けませんでした。いのちを失うことを知りながらも、神様に感謝することを止めなかったダニエルに、神様が恵みを与えてくださったのです。時々私たちは感謝し難い状況に置かれます。しかし、決して感謝をささげることを中断してはいけません。感謝し難い状況で感謝をささげるとき、神様の恵みが与えられます。

 

 

멈출 수 없는 감사

 

다니엘이 이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윗방에 올라가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고 전에 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의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6:10)

 

능력이 뛰어났던 다니엘은 전국을 통치할 권한을 위임받을 정도로 다 리오 왕에게 신임을 얻었습니다. 이런 그를 다른 관리들은 시기했습니다. 결국 몇몇 관리들이 다니엘을 끌어내리고자 술수를 쓰게 되었습니다. 다니엘이 매일 하나님께 기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관리들이 30일 동안 왕 외의 다른 신에게 기도하는 사람은 사자 굴에 던지라는 내용을 담은 법안을 왕에게 제출했던 것입니다. 다리오 왕은 이를 수락했고 신앙의 자유를 억압하는 법령이 온 메대 지방에 반포되었습니다. 다니엘은 왕의 도장이 찍힌 법령이 반포되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기도하고 감사하기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왕의 명령일지라도 하나님께 감사드리기를 중단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결국 다니엘은 왕의 명령을 어긴 죄로 사자 굴에 던져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자 굴 속에 천사를 보내셔서 사자들의 입을 봉하셨습니다. 다니엘은 조금도 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생명을 잃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하나님께 감사하기를 멈추지 않았던 다니엘에게 하나님이 은혜를 베풀어주셨던 것입니다. 때때로 우리는 감사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합니다. 그러나 감사하기를 중단해서는 결코 안 됩니다. 감사하기 힘든 상황에서 감사할 때 하나님의 은혜가 임합니다.

 

'感謝で始める365日' 카테고리의 다른 글

3月25日  (0) 2022.03.20
3月24日  (0) 2022.03.20
3月22日  (0) 2022.03.20
3月21日  (0) 2022.03.20
3月20日  (0) 2022.03.20